KSO, 최전방 군인 가족 초청 서울 문화 나들이 개최
KSO(사단법인 한국군사랑모임, https://kso.kr)는 오늘 해병 서북도서 담당 부대, 육군 백마부대, 백골부대, 청성부대, 을지부대, 산악군단 등에서 복무하는 군 간부의 가족을 서울로 초청하여 미술관 관람, 점심식사, 코엑스 방문 등으로 구성되는 프로그램인 ‘최전방 군인 가족 초청 서울 문화 나들이’를 개최했다.
군인 가족을 서울로 초청하여 진행하는 문화 나들이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한국군사랑모임(KSO, https://kso.kr)의 활동 영역 세 가지인
△장병 사기와 복지 증진 △군 가족 사기와 복지 증진 △군부대 주둔 지역 발전 지원 중에서 △군 가족 사기와 복지 증진 지원에 해당하는 사안이다.
KSO의 ‘문화 나들이’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문화생활이 제한되는 최전방에서 복무하는 군 간부의 가족들에게
문화 복지의 기회를 제공하여 간부들의 수고에 대한 국민의 감사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 추진되는 사안이다.
가족들이 군 복무를 하는 아빠나 엄마가 얼마나 중요하고 존중받는 일을 하시는 분들인지를 느끼게 하려는 마음도 고려되었다.
KSO는 이러한 군인 가족의 ‘문화 나들이’ 프로그램을 2024년 전반기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2024년 전반기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0여 명의 최전방 군인 가족을 초청하여 문화 나들이 행사를 했었다.
그래서 이번 나들이는 KSO가 2024년에 두 번째로 진행하는 행사이다.
미술관에서 도슨트의 설명에 귀를 쫑긋하는 아이들의 행복한 모습, 가족과의 시간이 소중해서 얼굴에 웃음을 잃지 않는 배우자들의 모습,
함께 음식을 나누면서 알콩달콩한 얘기꽃을 피우는 모습 등은 옆에서 보는 이의 마음을 행복하게 해준다.
참으로 아름답고 소중한 표정들이고 순간들이다.
오늘의 문화 나들이는 마이아트뮤지엄과 서민금융진흥원의 도움과 지원이 있어서 가능했다.
군인 가족들에게 문화 복지라는 선물을 안겨준 서민금융진흥원과 마이아트뮤지엄 이태근 관장님을 비롯한 미술관 관계관들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국군 장병과 군인 가족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봉사하는 우리 KSO 가족의 마음이 오늘 문화 나들이를 함께 한 군인 가족들에게 잘 전달되어서,
아빠나 엄마의 군 복무가 얼마나 자랑스러운 일인지, 우리 국민이 얼마나 그러한 헌신에 감사하는지를 조금이나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기를 소망해본다.
문화 나들이 행사의 진행에 협조해준 육군 백마부대를 포함한 부대 관계관들께도 특별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KSO에서는 최용근 사무총장, 조근희 이사께서 동행해주셨다. 바쁜 연말의 일정 중에도 함께해주신 두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갖는다.
* 한국군사랑모임(KSO)의 이러한 활동은 후원해주시는 회원들의 성원 덕분이다.
물심양면으로 KSO를 후원해주시는 많은 국민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린다!
* KSO 후원은 아래의 링크나 QR을 이용하면 된다. 개인이나 법인의 후원은 모두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국방부가 허가인 비영리법인이자 기획재정부가 지정·고시한 공익법인인 KSO(사단법인 한국군사랑모임, https://kso.kr)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https://mrmweb.hsit.co.kr/v2/?server=ROd8uf%2BYzf2jvzYtJhMMjA==&action=join